컨텐츠 바로가기

10.03 (목)

군포시, ‘제7회 평생학습축제’ 내달 8~9일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018 군포 독서대전'과 함께 열려

아시아투데이

군포/아시아투데이 엄명수 기자 = 경기 군포시는 다음 달 8~9일 이틀 동안 중앙공원에서 ‘제7회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평생학습, 나를 피우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평생학습을 통한 자아실현 및 다양한 성과를 공유하고 체험하는 축제의 장으로 치러지며, ‘2018 군포 독서대전’과 함께 열린다.

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배우고 즐기며 시민의 평생학습 욕구가 충족될 수 있도록 △기획마당 △체험마당 △전시마당 3가지 테마로 구성됐으며, 평생학습 관련 50여개 기관·단체·동아리가 참가한다.

기획마당은 매직·저글링·클라운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마용환의 MArt show’와 ‘팀 클라운’의 신나는 버블쇼 공연이 펼쳐지며, 아이들의 창의력과 학습욕구를 자극할 ‘낙서존’, 박스 미로 찾기 등의 ‘창의놀이터’도 함께 운영된다.

또 체험마당은 보드게임 한마당, 스칸디아모스 액자 만들기, 핸드드립 커피 체험, 어린이 텃밭놀이 체험, 액체괴물 만들기, 융합코딩교육 등 22개의 다양한 체험부스가 준비돼 있다.

전시마당에서는 평생학습기관, 동아리 및 주민자치센터 등의 238여 작품이 전시된다. 시는 축제 기획부터 평가까지 참여기관 실무자를 참여시키고, 체험부스 브레이크 타임을 운영해 부스 운영자들도 공연관람 및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 올해 축제를 기점으로 함께 즐기고 만들어가는 시민 주도형 축제로 새롭게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한대희 시장은 “도시의 미래를 열어갈 변화의 힘은 시민 스스로의 역량에서부터 나오며 그 역량은 평생학습을 통해 실현될 수 있다”며 “진정한 나를 피워줄 평생학습의 가치를 경험할 이번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