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2 (일)

에어부산, 부산-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 신규 취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남이 기자]
머니투데이

에어부산 항공기/사진=에어부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어부산은 5일 부산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를 잇는 노선에 신규 취항했다고 밝혔다. 에어부산의 첫 러시아 직항 노선 운항이다.

에어부산은 해당 노선을 주 3회(화‧금‧일) 왕복 운항한다.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화‧일요일 오후 1시 50분, 금요일 오후 1시 35분에 출발하고, 블라디보스토크 현지에서는 화‧일요일 오후 6시, 금요일 오후 5시 40분 출발하는 일정이다.

블라디보스토크는 비행시간 3시간 이내로 만나볼 수 있는 가장 가까운 유럽으로 최근 인기 여행지로 부상했다. 에어부산은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블라디보스토크 취항 기념 특가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는 10일까지 편도 총액 9만9000원에 판매한다. 탑승기간은 10월 12일까지다.

에어부산은 신규 취항과 함께 5일 오후 블라디보스토크시에서 부산경제진흥원, 연해주정부와 3자 간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 이번 업무 협약은 △인적 교류 확대 지원 △관광산업 공동 발전 협력 △기업 간 경제 교류 확대 △상호 정보 공유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취항을 계기로 부산과 블라디보스토크 양 도시 지역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오갈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며 "양 도시 간 관광, 비즈니스 교류 활성화와 같은 협력 관계가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김남이 기자 kimnami@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