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제천시, 제16회 월악산 양파축제 15일까지 열린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축제현장 모습(사진=제천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축제현장 모습(사진=제천시)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ㅣ자 = 충북 제천시 한수면 송계양파 직거래 한마당 축제인 '제16회 월악산 송계양파 축제'가 14~15일 양일 간 한수면 일원에서 열린다.

전국 각지 소비자들이 축제장을 찾은 첫날 행사는 개막식에 이어 노래자랑, 양파OX퀴즈, 양파요리 체험 및 요리경연, 양파 먹기, 양파힘자랑 등의 코너로 진행됐다.

이어 오후엔 윙크, 김민규 등 인기가수가 출연해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신나고 흥겨운 공연으로 관람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사진전시 및 체험코너, 양파 캐릭터 펜시우드 체험, 전통놀이, 지역 농 특산물 홍보 및 전시 판매 등 이색적인 체험과 볼거리가 양 일간 상설행사로 계속되어 축제 방문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한편, 이날 참석해 함께 축제를 즐긴 이상천 제천시장은 "주민과 관광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주민주도형 축제인 양파축제의 개최를 축하드린다"면서, "이번 축제가 한수면 송계양파재배 농가에 실질적인 소득 창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의 말을 전했다.

양파 수확시기에 맞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월악산 송계양파 축제'는 생산자와 소비자 간 품질 좋은 양파의 직거래를 통해 지역 농 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에게는 이를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