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블록체인 기업 에드라, 日 교도컨설팅 그룹 자문파트너로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하반기 블록체인 모바일 플랫폼 에드라, 에드라 전용 폰 출시

블록체인 기반 기업 에드라는 일본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되고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교도컨설팅 그룹을 경영자문 파트너사로 선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에드라는 올 하반기 블록체인 모바일 플랫폼 에드라 론칭 및 에드라 전용 모바일폰을 본격 출시할 예정이다. 플랫폼 구축 사업이 본격화되는 만큼, 교도컨설팅 그룹과 함께 해외에서의 성공적인 블록체인 모바일 플랫폼 론칭 및 실행, 위기 및 투자관리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교도컨설팅은 에드라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영적 조언도 맡게 된다.

교도 컨설팅 그룹은 50여년의 역사를 지닌 컨설팅 그룹이다. 나고야, 독일, 벨기에, 베이징, 상해, 서울 등에 해외거점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이다.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전통 경영 컨설팅뿐 아니라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 및 벤처 기업의 경영자문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바 있다.

파이낸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에드라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스타트업이다. 블록체인 기반의 새로운 모바일 생태계 구축을 선언하고 하반기 모바일 플랫폼 에드라 론칭을 앞두고 있다. 에드라 플랫폼을 통해 모바일 사용자, 기업 등 플랫폼 참여자 모두가 윈윈하는 비즈니스를 창출하겠다는 전략이다.

에드라는 지난 5월 암호화폐 에드라 코인을 개발했으며, 블록체인 보안 강화를 위해 삼중보안시스템을 개발해 현재 특허출원을 마쳤다. 이외에도 △실시간 블록체인 트랜잭션 알림 기술 △사이드체인 응용 이종 블록 전환 기술 등 원천기술을 보유한 총 5개의 특허를 출원 중이다.

에드라 플랫폼 내에서 모바일 사용자는 웹서핑, 음악 듣기, 게임 등의 일상적인 활동을 통해 코인을 채굴한다. 기업들은 플랫폼을 광고의 장으로 사용한다. 채굴한 코인은 기업의 마일리지, 이종 코인 등으로 교환하고 실시간 거래도 가능토록 해 실물 경제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에드라 관계자는 "하반기 블록체인 모바일 플랫폼 에드라와 에드라 전용 폰 출시를 위해 막바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며 "경영 컨설팅 노하우와 여러 기업들을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킨 성과가 있는 교도컨설팅 그룹의 자문을 받아, 보다 전략적이고 성공적으로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jjoony@fnnews.com 허준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