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우리 아이 여름방학은 '영천시립도서관'에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영천=국제뉴스) 김진태 기자 = 경북 영천시립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은 지역 학생들이 즐거운 방학을 보낼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학생들을 맞을 준비을 마쳤다.
국제뉴스

(사진=영천시) 프로그램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영천시) 독서 문화 프로그램

이번 여름방학 독서문화 프로그램은 유치부(6-7세) 및 초등부(1~6학년)를 대상으로 28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e-독서 놀이터로 떠나자, 포크아트&스텐실, 곤충아 놀자, 깊고 넓은 주통(주제통합수업), 펀펀 English, 신나는 토요 미술, 1Day Class(천연 버물리 만들기, 타르트 만들기, 뚝딱뚝딱 만들기), 얘들아 도서관에서 놀자 등 총 10강좌이며 4편의 영화가 다음달 4일에서 25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2시에 상영된다.

또한 종이 회전극 ‘먹보쟁이 점’이 여름방학 특별공연으로 준비돼 있어 어린이들에게 재미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16일 오전 9시부터 20일 오후 6시까지 영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모든 강좌는 무료(교재ㆍ재료비는 본인 부담)로 운영된다.

이 밖에도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책 속 인물에게 보내는 한글 손편지’를 접수받는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국립한글박물관이 공동주최하며, 전국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우수작 27개를 선정해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국립한글박물관장상 등을 시상할 계획이다.

편지지는 도서관에서 받을 수 있으며 23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도서관으로 제출하면 된다.

손진열 인재양성과장은 “지역 학생들에게 보람되고 알찬 방학을 선물하고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영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054-339-7768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