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수원시, '더큰수원기획단' 출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염태영 수원시장이 더큰수원기획단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청)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염태영 수원시장이 더큰수원기획단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수원시청) (수원=국제뉴스) 박진영 기자 = 수원시는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선 7기 더큰수원기획단 출범식을 열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다음달 26일까지 활동하는 기획단은 7월 말 활동 보고회를 열고, 8월 중 시정 비전을 선포할 계획이다.

더큰수원기획단은 민선 7기 새로운 시정운영 철학ㆍ방향ㆍ비전을 제시하고, 전략과제를 발굴하는 역할을 한다. 또 전략과제ㆍ약속사업 실천방안을 제안한다.

기획단은 지방정부분과 활기찬 경제분과(경제ㆍ도시) 탄탄한 복지분과(복지ㆍ교육) 매력도시분과(문화ㆍ환경) 등 4개 분과로 구성된다. 분야별 전문가, 시민, 공직자 등 위원 74명이 각 분과에서 활동한다.

지방정부분과는 수원특례시 도입 방안, 지방분권ㆍ시민자치 실현 방안 등을 연구하며 '지방정부 수원 모델(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활기찬 경제ㆍ탄탄한 복지ㆍ매력도시분과는 염태영 수원시장 공약과 시민사회단체가 제안한 정책을 검토해 약속사업을 선정한다.

이날 출범식에는 염태영 수원시장, 이한규 제1부시장, 백운석 제2부시장 등 공직자, 이재은 수원시정연구원장, 김흥식 기획단장을 비롯한 위촉위원들이 참석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