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아산중학교, 2018 아띠폴 발대식 개최…학생 27명 위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아산중학교 아띠폴 학생들의 단체 촬영 모습 /제공=아산중학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아산/아시아투데이 이신학 기자 = 충남 아산시 소재 아산중학교가 지난 21일 다목적실에서 학교폭력 근절을 위한 ‘아띠폴’ 위촉식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아띠폴’의 ‘아띠’는 ‘친구’란 의미의 순우리말로 학교 내·외 취약장소 예방 순찰활동 및 따돌림 학생과 친구 맺기 또래상담 등을 수행하며 학교폭력 전담 경찰관과 SNS 친구 맺기를 통해 학교 폭력 신고 및 소외학생 보호에 협력하는 역할을 한다.

아산중학교 전담경찰관인 이종창 순경은 위촉식에 이은 간담회에서 “교내 선도 및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하며 “학교폭력 등 교내 문제의 자율적 해결을 위해 유기적 협력체를 구축해 학교폭력 문제를 해결하는데 사명감과 자부심을 갖자”고 아띠폴 위촉 학생들을 격려했다.

심관보 교장은 아띠폴로 위촉된 학생들에게 “안전한 학교문화 형성은 학생들 스스로 학교폭력 문제에 대해 심각성을 인식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학교생활 문화 정착이란 목적 있는 활동을 전개할 때 이룰 수 있다”고 말했다.

심 교장은 또 학교폭력 전담경찰관에게 “학교폭력은 학교와 지역사회가 서로 협력해야 할 사회적 문제로 유기적 협력에 최선을 다해 달라”고 부탁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전담경찰관, 학생생활안전부 교사, 아띠폴 27명이 참석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