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인천TP, '청소년 진로 설계'로 경쟁력 향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스터 (인천=국제뉴스) 김흥수 기자 = 인천경제산업정보테크노파크(인천TP)가 운영하는 인천청년공간 '유유기지'는 "오는 29일까지 진로교육 과정 '청년 적성검사 및 커리어 로드맵 설계'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청년 적성검사 및 커리어 로드맵 설계'는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인천 청년들이 각자의 적성에 맞는 커리어를 쌓을 수 있도록 전문검사를 거쳐 커리어 로드맵을 완성, 진로를 설계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오는 30일부터 남구 도화동 제물포스마트타운 15층 '유유기지'에서 매주 토요일마다 8주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비는 모두 무료다.

인천TP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다중지능과 성격유형 등 전문검사를 벌인 뒤 담당멘토의 일대일 관리, 직업 체험을 위한 기업 현장 방문, 전문가 컨설팅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수강신청은 유유기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청년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천TP 관계자는 "적성검사를 통한 장기적인 커리어 목표 수립 등 청년들의 경쟁력 향상이 목표"라며 "과학적인 진단결과에 따른 개인 커리어 포트폴리오 구축 및 취업 전후 코칭 관리 등의 지속적인 지원에도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