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하나금융, 사회적기업 대상 ‘해외 혁신 사례 탐방’ 지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셜 벤처·사회적 기업 대표 대상

소셜 벤처·사회적 기업 대표 대상

한국금융신문

하나금융그룹



[한국금융신문 박경배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사회적 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혁신 사례 탐방’을 지원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하나금융그룹은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하나금융그룹과 함께하는 뉴욕 사회적 기업 탐방연수단’을 모집한다. 이는 하나금융그룹의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 중 하나다. 이 지원 사업에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회적경제활성화지원센터가 함께 한다.

참가 지원 대상은 소셜 벤처 또는 (예비)사회적 기업 대표로 오는 29일까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 따라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선정 결과는 서류 심사후 오는 7월 11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 예상 인원은 8명이다.

연수단으로 선정되면 8월 29일부터 6박 8일간 미국 뉴욕에서 미국 포브스가 선정한 30대 사회적 기업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하나금융지주 사회공헌팀 관계자는 “사회적 기업의 성장을 위해 이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자 한다”며 “이를 통해 사회적 경제가 활성화되고 휴매니티를 기반으로 한 ‘함께 성장하는 금융‘을 실천토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경배 기자 pkb@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