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동탄새도시 지식산업센터 ‘동익 미라벨타워’ 7월 분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겨레] 지상 15층, 연면적 3만6629㎡

편의시설, 교통 양호 ‘랜드마크’ 기대

다음달 홍보관 문 열어



한겨레

동익 미라벨타워 조감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익동탄피에프브이는 오는 7월 경기 화성시 동탄2새도시 20-2블록에서 지식산업센터 ‘동익 미라벨타워’ 를 분양한다고 22일 밝혔다.

‘동익 미라벨타워’는 연면적 3만6629㎡에 지하 3층~지상 15층 규모로, 동탄테크노밸리 내 비즈니스 중심지에 위치한다. 삼성전자 화성캠퍼스·엘지(LG)전자·두산중공업을 비롯해 다국적 기업 3M 등이 인접해 첨단산업클러스터를 이루고 있다.

교통 여건도 양호하다. 2016년 개통한 에스아르티(SRT) 동탄역을 통해 강남까지 14분대로 접근이 가능하며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 개통도 2023년에 예정돼 있다. 경부고속도로 기흥동탄나들목, 용인서울고속도로가 인접해 있고 향후 동탄 트램이 개통되면 교통 여건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다양한 특화설계도 적용된다. 대회의실과 휴게실, 샤워실, 운동시설 등 편의공간이 마련되며, 입주사 직원 누구나 이용 가능한 옥상정원과 테라스 공간이 제공(일부 호실)된다. 또한 물류 이동에 드는 입주자의 시간과 비용을 줄이는 설계인 드라이브인 시스템으로 지하 2층~지상 5층까지 주차가 가능하다. 최고 5.5m 층고로 드라이브인 시스템 이용 효율도 높였다.

인근에 롯데백화점 개점 예정이며 근린공원과 오산천, 치동천 수변공원으로 쾌적한 업무환경이 구축될 예정이다.

입주대상 업체에 한해 취득세가 50% 경감되고,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이 있다. 2020년까지는 수도권 과밀억제권에서 이전하는 경우 4년간 법인세 또는 소득세가 없고, 이후 2년간 50% 경감된다. 입주 부담을 최소화 시켜주는 중도금 대출이 전액 무이자로 제공된다.

㈜동익동탄피에프브이 관계자는 “풍부한 개발 호재, 최적 교통망을 갖춘 랜드마크 지식산업센터로 최대 5.5m의 층고와 소규모 및 대규모 기업에 맞춘 다양한 유닛을 제공할 예정이어서, 분양 전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동익 미라벨타워’ 의 홍보관은 화성시 동탄첨단산업1로 14 KTX밸리 1층에 위치하며, 오는 7월 중 문을 열 예정이다. 입주는 2020년 7월 예정이다.

최종훈 기자 cjhoon@hani.co.kr

▶ 한겨레 절친이 되어 주세요! [신문구독]
[사람과 동물을 잇다 : 애니멀피플] [카카오톡]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