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다시 무너진 증시! 하락의 끝은 어디인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 국내증시 반등 하루 만에 또 다시 급락 마감.

강한 반등이 나와 추가 상승을 기대했던 우리증시였지만, 미중 무역갈등 문제가 다시 붉어지며 시장은 전날 상승을 그대로 반납하는 흐름이 나왔다.
시장은 1~2%하락하는 흐름이 나오지만 막상 종목들을 살펴 보면 하루에 3~4%이상 크게 빠지는 종목이 한둘이 아니다. 안 그래도 하락을 많이 했는데 희망도 없이 하락만 연속되는 종목이 속출하고 있는 중이다.

스탁인데일리 이태양 전문가는 이날 중국 증시만 하락폭이 크게 나왔을 뿐, 일본이나 대만증시는 상승 마감하였다며 국내증시 하락은 과도하다고 분석했다.
현재 급락이 진행되는 종목이 속출하고 있는데 별 이유 없이 빠지는 게 대부분이며 하락이 하락을 부르는 형국이라고 언급했다.

비정상적인 하락이 진행 중이며 이러한 하락은 단기간 큰 하락 후 마무리되기 마련이라며 현재는 조금 고통스럽겠지만 시간이 지나고 보면 그때가 기회였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 시장의 주도 주는?

스탁인데일리 이태양 전문가는 최근 이렇다 할 주도 주를 찾기 힘든 상황인데 시장대비 강세를 보이는 주도 주가 있으니 바로 엔터 주이다.
여기에 해당되는 종목은 에스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JYP Ent., IHQ, 키이스트, 큐브엔터등이 있다. 최근 이들 종목에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가 집중이 되고 있는데 아직 상승이 미미한 종목들 위주로 공략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 최선호 종목은?

스탁인데일리 이태양 전문가는 오늘의 종목으로 JYP Ent. 를 선정하였다.

동 종목은 시장 조정이 마무리 되고 나면 항상 좋은 흐름을 보여 준 종목이라며, 최근 엔터 주의 강세, 신고가, 수급 등을 고려 하였을 때 추가 상승이 전망된다고 언급했다.

이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출처:스탁인데일리)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이를 근거로 한 투자 손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해당 홍보용 기사는 이데일리와 무관합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