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7 (목)

​이베이코리아 “소방관 아이디어 용품, 국민이 직접 뽑아주세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방관 근무환경개선사업 ‘히어 히어로’ 대국민 네티즌 투표 진행 투표수 5000표 초과 시, 소화기 200개 서울·경기·인천 주거취약계층에 기부

아주경제

이베이코리아가 지난 해 인천, 광주지역에 꼬임방지호스를 지원했다. 꼬임방지소방호스는 실제 소방대원이 제작을 제안한 물품으로 화재 진압현장에서 꼬인 호스를 푸는 시간과 수압 저하 문제 등을 고려한 상품이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들의 영웅, 소방관을 위한 물품을 국민들이 직접 뽑아주세요.”

G마켓과 옥션, G9 운영사인 이베이코리아가 ‘히어 히어로(Here, Hero) 소방용품 아이디어 공모전’ 대국민 네티즌 투표를 오는 7월 2일까지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문가평가위원단의 1차 심사를 통과한 총 40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하며, 현장에서 가장 필요한 물품인 ‘만들고 싶어요’ 20개와 기존 물품을 개조한 ‘사용하고 싶어요’ 20개 아이디어 중 1개씩에 투표하면 된다.

앞서 이베이코리아는 지난해 시작한 ‘히어 히어로’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달 8일부터 27일까지 이베이코리아 블로그를 통해 소방관의 출동환경과 화재 현장 등에 도움이 되는 용품의 아이디어를 대한민국 현직 소방관들이 직접 참여해 제출하도록 했다.

그 결과 화재 진압(45%), 구조(20%), 구급(35%) 3가지 소방의 구조 요소를 갖춘 171개의 아이디어가 접수됐다. 이베이코리아는 예상보다 높은 참여에 총 상금을 800만원에서 1000만원으로 늘렸고, 수상작도 총 21편으로 확대했다.

네티즌 투표는 이베이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의 투표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본인의 소셜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 후 ‘응원하기’ 탭을 누르면 된다. 투표 참여자 중 10명을 추첨해 ‘히어 히어로’가 브랜딩된 소화기를, 30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각각 증정한다. 최종 아이디어 당선작과 이벤트 당첨자는 각각 7월 10일과 13일에 이베이코리아 공식 페이스북에서 발표된다.

또한 이베이코리아는 전체 투표 수 5000표 초과시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를 통해 주거취약계층이 살고 있는 고시원, 아동복지시설 등 화재 예방 및 소화시설 구비가 미비한 곳에 히어 히어로 소화기 200개를 기부할 예정이다.

서민석 이베이코리아 부사장은 “올해 처음 진행되는 히어 히어로 대국민 투표가 다양한 구조 활동을 펼치고 있는 소방관들의 노고와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방관들의 안전과 환경개선 지원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2017년부터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함께 소방관의 출동환경에 도움이 되는 물품과 장비를 지원하는 소방관 근무환경개선사업 ‘영웅, 여기에(Here, Hero)'를 시작했다. 꼬임방지 호스나 신발건조기, 가림막 들것 등은 실제 소방관들의 아이디어로 새로 개발된 제품이다. 상용화된 소방용품은 소방관들이 느낀 불편함을 해소해주고, 화재 진압과 구조 등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만큼 일선 소방관들의 호응이 크다.
석유선 기자 stone@ajunews.com

석유선 stone@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