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고창군 지역아동센터, 연합 체육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웨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뉴스웨이 우찬국 기자]

고창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회장 유복례)가 지난 16일 고창 실내체육관에서 관내 지역아동센터 6개소 이용아동과 교사, 학부모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지역아동센터 연합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행사는 한국수력원자력발전소, 고창군공무원노동조합, 지역대표 유기농산물 생산자인 고창 청정유기농 낙농영농조합법인과 매일우유 주식회사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행사는 훌라후프 돌리기, 단체줄넘기, 줄다리기, 과자 따먹기 등 소품 준비, 게임선정, 게임운영은 아이들이 주체가 되고 선생님과 학부모님들이 행사요원이 되어 신체활동을 통한 일상의 스트레스 해소와 잠재적 능력과 끼를 표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유복례 연합회장은 “아동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 역량이 발휘 될 수 있도록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지켜봐주고 칭찬과 격려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은 현재 6개 지역아동센터에서 약 175명의 아동에게 방과 후 돌봄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이를 통해 아동복지교사 6명을 파견하여 한자, 독서, 미술 등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다자녀가구와 맞벌이가구, 다문화가구의 사회적 기능을 강화하고 아동들의 학습증진과 건전한 사회적 관계형성을 통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호남 우찬국 기자 uvitnara@paran.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