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경희사이버대-하남시기업인협의회, 산학협동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대학경제 권현수 기자]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희사이버대학교는 최근 하남시 벤처센터 세미나실에서 하남 기업인협의회와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경희사이버대 김혜영 부총장, 신봉섭 대외협력실 실장, 신상기 대외협력실 팀장, 김정원 산업체·군위탁 팀장, 윤병희 부총장실 팀장과 하남시 기업인협의회 박종근 회장 외 하남시 기업인협의회 임원진 9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협력과 협의회소속 기업 재직자를 위한 온라인 교육 기회 마련 등 정보와 사회에 적응하고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한다.

그밖에 상호 현안사항 및 시책 등에 대한 자문 및 지원, 기타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위한 인·물적 교류를 도모한다.

또한 교육에 관한 협력 및 지원도 이뤄져 하남시기업인협의회 회원이 학부 입학 시 매학기 수업료 감면과 입학금 면제 혜택이, 대학원 입학 시에는 매학기 수업료 감면 혜택이 주어진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하남시기업인협의회 박종근 회장은 "최근 근로시간 단축 등 노동정책의 변화로 인해 기업환경이 어려워지고 있다. 기업이 국가발전에 기여하기 위해선 개선이 필요하다. 이번 협약이 개선의 첫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혜영 경희사이버대 부총장은 "우수한 명문대학은 우수한 시설이 아닌,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는 대학"이라며 "경희사이버대는 대학의 소명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하남시기업인협의회와 협약을 체결해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8월 17일까지다.

이번 모집에서 지난해 신설돼 큰 인기를 끌었던 실용음악학과와 새로 개편된 NGO 사회혁신전공·보건의료관리학과, 그외에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여온 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 한국어문화학과, 상담심리학과, 사회복지학부 등 3개 학부, 26개 학과(전공)을 마련했다.

권현수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