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김해시, 숲길마라톤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사진제공=김해시) 2017년 6.12숲길 마라톤대회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김해시) 2017년 6.12숲길 마라톤대회 전경. (김해=국제뉴스) 황재윤 기자 = 오는 17일 김해운동장에서 김해시가 주최하고 김해시체육회, 김해시육상연맹이 주관하여 가야의 향기가 그윽한 분성산(382m)숲속에서 마라톤대회가 열린다.

경기종목은 하프(21.0975km)와 10km단축, 3km건강달리기 3개 종목이며, 참가선수들은 김해운동장을 출발해 김해사격장과 삼계근린공원, 김해천문대를 지나 소도마을 전 반환점을 돌아 김해운동장으로 회귀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전국에서 2,000명의 아마추어 마라토너들이 참가해 가야의 역사가 살아 숨쉬는 분성산 자락의 아름다운 경관과 상쾌한 숲길을 따라 삼림욕과 레이스를 동시에 즐기면서 평소 연습한 기량을 유감없이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당일 대회참가자의 흥미유발을 위한 치어리딩공연, 먹거리존 및 대회 참가자 부상방지를 위한 스트레칭, 스포츠마사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 행사를 돕기 위해 관내 고등학생 100여명과 북부동 새마을부녀회, 김해시자전거연맹에서 자원봉사로 나서 참가자들에게 편의제공과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힘을 보탤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김해를 대표하는 분성산에서 숲을 이루는 자연환경속에서 신선한 공기와 더불어 가족, 동호회 등 아마추어 선수들이 함께 어울려, 이날 하루는 심신을 깨우는 뜻깊은 하루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