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5 (토)

대구도시철도, 3호선 어린이 테마열차 ‘로보카폴리’ 새 단장 운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3호선 어린이 테마열차 ‘로보카폴리’ /제공=대구도시철도공사



대구/아시아투데이 천재필 기자 = 대구도시철도공사는 3호선 어린이 테마열차인 로보카폴리 캐릭터 열차의 디자인을 새롭게 래핑해 운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로보카폴리 열차는 2015년부터 운행을 시작했으며, 그동안 어린이 승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어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에서 단체행사 시 전용열차로 통째로 대여해 이용해 왔다.

이에 올해는 로보카폴리 열차의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고, 이전보다 내·외부 캐릭터를 친근감 있고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색상 또한 선명하고 밝은 색상 계열로 표현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아시아투데이

로보카폴리 열차 내부


캐릭터 열차는 평일에는 통째로 대여 열차로만 운행되고, 주말에는 승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도록 1일 16~18회 정도 정기운행 된다. 대여를 원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공사 담당부서로 문의하면 된다.

또 새로운 디자인의 테마열차를 운행하는 기념으로 라이선스 판권을 가진 ㈜로이비쥬얼과 공동으로 통째로 열차를 이용하는 어린이 단체 기관에 한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 행사도 진행한다. 이 행사는 오는 15일부터 이달 말까지만 진행한다.

홍승활 대구도시철도공사 사장은 “로보카폴리 열차가 새 옷을 단장하고 운행되는 만큼 대구의 대표적인 관광명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가족단위 및 단체기관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