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7.02 (화)

재산초등학교, 흡연 예방 및 금연 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재산초등학교, 흡연 예방 및 금연 교육 실시 (봉화=국제뉴스)백성호 기자 = 재산초등학교(교장 윤완주)는 5월 2일, 5월 14일에 걸쳐 병설유치원 및 본교 재학생들에게 봉화군 보건소와 연계한 흡연예방 및 금연 교육을 실시하였다.

교육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 진행되었는데, 첫 번째는 5월 2일 유치원생과 1,2학년은 흡연예방 마술쇼를 통한 교육이 있었고, 두 번째는 5월 14일 고학년을 대상으로 흡연예방 및 금연 교육이 각각 진행되었다.

흡연 예방 관련 마술쇼는 흡연의 폐해와 무서움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마술쇼로 승화시켜 재미와 흥미를 유발하여 학생들이 조기에 흡연과 음주의 해로움을 인식하고 이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하는데 도움을 주었다.

한편 고학년 흡연 예방 및 금연 교육은 학생들에게 흡연과 간접흡연의 폐해를 경각시키고 흡연을 조기에 예방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봉화군 보건소와 연계된 남정순 강사님은 가벼운 퀴즈 맞추기로 학생들과 자연스럽게 라포를 형성하며 교육을 시작하여 흡연과 간접흡연의 폐해에 관한 가벼운 사례부터 무거운 사례를 들어 학생들이 알아듣기 쉽게 설명하였다.

담배를 피우지 않는 사람에게 담배를 피우는 사람만큼의 피해를 준다는 사실을 알고, 금연 홍보 활동에 적극 참여하기로 약속하기도 하였다. 학생들은 쉽고 재미있는 사례를 들을 때 즐거운 표정을 짓는 한편, 무거운 사례를 들을 때는 사뭇 진지한 표정을 짓기도 하는 등, 시종일관 교육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6학년 권유찬 학생은 흡연과 간접흡연의 폐해를 새롭게 인식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금연의 중요성을 가정에서도 알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