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5 (수)

제1기 시민경찰학교 교육생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홍성=국제뉴스) 박창규 기자 = 홍성경찰서(서장 맹훈재)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오는 16일부터 6월 15일까지 제1기 시민경찰을 모집한다고 밝혔다.홍성에서 시민경찰학교를 개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모집대상은 지역사회 치안활동에 관심 있는 만19세 이상 홍성군 주민이라면 교육신청이 가능하지만, 경찰단속 대상 업소 종사자, 정당관계자 등은 제외된다.

이번 신청자는 오는 6월 25일부터 7월 13일까지 3주간 매주 2회, 회당 3시간씩 총 20시간의 교육을 받고 1기 시민경찰로 위촉된다.

분야별로 전문성을 갖춘 경찰관들이 보이스피싱비트코인 범죄 등 신종 금융사기범죄 사례와 예방 방법, 성폭력가정폭력 범죄 처리절차, 교통사고 예방 방법과 사고발생시 대처요령, 각종 생활법률 등을 직접 강의한다.

또, 경찰과 함께 합동순찰 체험, CCTV 관제센터 견학 등 체험교육과 응급조치 요령, 건강관리 교육 등 안전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며, 교육비용은 무료다.

경찰서 생활안전과 관계자는 "홍성에서 처음 시행되는 만큼 교육생 들에게 실생활에서 도움이 될 수 있는 내용들로 준비하고 있다며, 교육이 끝난 뒤에는 공동체치안의 일원으로 경찰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