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8 (금)

박소영 페이게이트 대표, 100대 글로벌 여성 핀테크 리더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중기협력팀 이두리 기자] 핀테크 전문기업 페이게이트는 최근 자사의 박소영 대표가 세계 최대 규모의 핀테크 허브인 '래티스80'(LATTICE80)이 선정하는 100대 글로벌 여성 핀테크 리더에 뽑혔다고 14일 밝혔다.

머니투데이

박소영 페이게이트 대표/사진제공=페이게이트


페이게이트 측은 "래티스80은 모든 조직과 산업에 있어 여성 리더는 필수라는 생각을 하고 있다"면서 "특히 포용과 다양성을 가진 핀테크 분야의 특성상 여성 리더의 포진은 당연한 흐름이라는 입장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래티스80 측은 지난 수십 년 동안 전통 뱅킹 및 주식, 자산운용 부문에서 여성 기업가가 주요 직책을 맡아왔기 때문에 핀테크 산업은 더 많은 여성 인력을 배출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박소영 대표는 1998년 페이게이트를 창업하고 2003년 핀테크 플랫폼 '세이퍼트'를 출시했다. 이를 통해 수천 개의 온라인 쇼핑몰 창업 및 국내 대다수의 P2P(개인 간 거래)랜딩기업, O2O(온·오프라인 연계)기업의 시장 진입을 도와왔다. 또한 월드핀테크협회를 설립해 협회장을 맡고 있다.

박 대표는 "페이게이트와 월드핀테크협회로 핀테크 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중기협력팀 이두리 기자 ldr5683@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