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자유당 정창수 강원도지사 후보 '청년계층 발전' 정책 간담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자유한국당 정창수 강원도지사 후보가 14일 강원대학교 캠퍼스에서 대학생들과 청년 정책 방안에 대해 간담회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정창수 후보 캠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자유한국당 정창수 강원도지사 후보가 14일 강원대학교 캠퍼스에서 대학생들과 청년 정책 방안에 대해 간담회를 나누고 있다.(사진제공=정창수 후보 선거캠프) (강원=국제뉴스) 박정도 기자 = 자유한국당 정창수 강원도지사 후보는 14일 춘천시 강원대학교 캠퍼스에서 청년 및 대학생 취업 여건 개선은 도의 바람직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대학생들과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정창수 후보는 취업과 창업을 위해 필요한 아이디어의 공유, 수도권과의 접근성 강화에 따른 도내 자원유출 방지, 분단된 남북강원도 경협사업 추진, 저출산 인구감소와 고령사회의 진입⋅여성친화적인 강원도 정책개발, 여성들이 인심하고 귀가할 수 있는 밤거리 도시환경 조성 등에 대해 대학생들이 제시한 질문내용에 의견을 나눴다.

정 후보는 "도내 청년 및 대학생 일자리 지원 사업으로 창업에 필요한 경영기반을 이해할 수 있도록 창업사관학교와 창업지원프로그램 개발을 필요하다"며 "우량기업의 유치와 향토기업을 육성하여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내는 일부터 시작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선거 때마다 도내 사회계층과 지역숙원사업들이 눈에 보이고 구차하게 임기응변 식으로 관련 사업을 처리하겠다는 정책의지를 발표하는 것이 아니다"며 "강원도를 이끌고 있다면 평상시에도 강원도민들의 아픔과 기대가 어디에 있는지를 책임감 있게 지켜보아야만 할 일"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