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7 (목)

광주시교육청, e교육금고 시행으로 학교회계 기능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광주시교육청은 e교육금고의 원활한 정착을 위해 학교회계 사용자교육을 14일 광주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학교회계 담당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시교육청은 e교육금고의 원활한 정착을 위해 학교회계 사용자교육을 14일 광주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학교회계 담당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광주=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광주시교육청이 5월21일부터 교육전자금융시스템(e교육금고) 전자지출 체계를 도입한다.

교육전자금융시스템(e교육금고)이 광주 각급 학교와 교육청 및 직속기관에 적용되면 그동안 금융결제원과 연계한 전자지출(EFT)로 사용하던 지출 기능을 교육금고를 통해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사전에 시스템 내에서 오류계좌를 검증할 수 있어 학교 현장의 시행착오를 최소화 하고 보다 신속하고 투명한 회계처리가 가능해 진다.

시교육청은 e교육금고의 원활한 정착을 위해 학교회계 사용자교육을 14일 광주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학교회계 담당자 6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시교육청 주연규 행정예산과장은 "교육전자금융시스템의 전자지출 체계 적용을 통해 에듀파인 지출업무 전반에 사용자 업무 편의성이 높아지고 회계 투명성이 강화된다"며 "학교회계 사고 방지 등의 효과 및 업무 효율화에도 상당부문 기여할 것으로 보여 더 나은 근무조건에서 청렴한 학교회계가 운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