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엄태준 이천시장 예비후보 "이천시 청렴도 OECD 수준으로 향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더불어 민주당 엄태준 이천시장후보



이천/아시아투데이 남명우 기자 = 엄태준 이천시장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이천시 청렴도를 OECD 수준으로 향상시켜는 이천시 청렴도 공약을 발표했다.

엄 예비후보는 “이천시의 청렴도 향상을 위해 먼저 독립적인 부정부패방지 기구로 ‘이천시 청렴위원회(가칭)’을 설립해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청렴 정책으로 ‘투명한 사회, 청렴한 이천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청렴도 향상을 위한 세부적 사항으로는 내부고발자에 등 공익신고자에 대한 보호를 강화, 위법한 행위로 인한 이천시 예산 낭비에 대한 손해의 예방과 회복을 위한 ‘시민감사 옴부즈만’ 제도 도입, 시민감사청구 대상을 공공기관 사업보조금 지원단체로 확대, 이천시 인사위원회에 공무원 노조 참여보장, 이천시장 집무실을 2층 민원실 입구로 이전, 이천시장의 24시간 일정 공개 및 시장실 CCTV 설치 등이다.

또 반복되는 민원에도 해결되지 않는 민원에 대해 ‘민원 배심원제도 도입’, 결재문서·회의정보 및 결과, 인허가 사항 등 정보공개법 범위 안에서 ‘이천시정보소통광장(가칭)’을 개설해 공공기관 생산 정보의 획기적으로 공개, 시민이 주도하는 개방형 ‘시정 플랫폼’ 개설, 시민참여 예산제도의 실질적 보장, 갑을관계에서 생기는 불공정 문제를 해결 하기 위한 ‘을지로 위원회’ 설치, 중소기업 불공정 신고센터 설치 지원 등이다.

이 밖에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한 ‘이천시 금융복지상담센터’ 설치, 하도급 근로자 임금체불 발주자 직접 지급제 도입, 이천시 소상공인 보호를 위한 ‘소상공인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 조례’ 제정 등 다양한 공약을 제시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