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부터 6월5일까지 ‘2018년 여름방학 대학생 아르바이트’ 참여 학생 70명 모집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학생들에게 구정 관련 업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공직사회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사회생활 경험과 학비 마련에 도움을 주자는 취지로 매년 운영되는 주민참여 프로그램이다.
국내 소재 대학교 재학생 또는 휴학생이 신청대상이며 5월28일 현재 구에 주민등록이 돼 있어야 한다. 대학원생이나 제적생은 신청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은 강북구 홈페이지(gangbuk.go.kr) ‘구민참여 → 구정참여 → 대학생 아르바이트 신청’에서 온라인으로만 할 수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접수된 학생은 6월15일 오전 11시에 구청 4층 전산교육장에서 전자 추첨을 통해 아르바이트생으로 선발된다. 선정된 학생은 2018년 7월2~30일, 월~금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근무하며 점심값 포함 하루 43650원을 보수로 받는다. 업무내용은 자료정리, 사무보조, 현장업무 보조 등이다.
구는 아르바이트생들의 희망지, 전공, 자격 여부, 부서 특성 등을 고려해 구청 각 부서, 동 주민센터, 보건소에 배치할 예정이다.
선발인원 총 70명 중 14명이 특별선발 된다. 구는 ‘국민기초생활 보장법’상 생계급여나 의료급여 대상자의 본인 또는 그 자녀, 차상위 대상자의 본인 또는 그 자녀, 북한이탈주민을 별도 추첨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추첨 결과는 당일 오후 6시 강북구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아르바이트 모집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강북구 홈페이지 새소식란에 게시된 모집안내 공고문을 참고하거나 강북구 자치행정과(☎ 901-6086)로 문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