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4 (토)

제천시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 참여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제천=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제천시는 오는 14~25일까지 12일간 2018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다.올 하반기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의 일자리 제공과 생활 안정을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7월 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4개월간 진행된다.

참여 대상자는 사업개시일 현재 만 18~65세 미만의 근로능력이 있는 제천 시민으로 가구소득 기준 중위소득 60% 이하이면서 재산이 2억원 이하여야 한다.

단, 생계급여 수급권자나 최근 3년 기준 공공근로, 지역공동체일자리, 공공산림가꾸기, 환경지킴이에 2회 이상 반복 참여한 자, 지병ㆍ건강쇠약 등 근로가 불가하다고 판단되는 자 등은 제외된다.

모집분야는 LED 약용작물연구소 약용작물 재배 및 포장사업 (4명), 전통시장 안전관리 및 활성화 (4명), 만남의 광장 관광시설물 조성사업 (4명), 원예치료를 활용한 체험학습포장 사업(12명) 등 4개 사업 총 24명이다.

참여 희망자는 해당 주소지 읍면동행정복지센터로 방문 신청ㆍ접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 사업이 저소득 실직자와 취업 취약계층에 일자리를 제공해 생계 안정은 물론 장기적으로 경험을 쌓아 안정적인 민간일자리로 이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