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7 (금)

최영태 광주시교육감 예비후보, '청렴펀드' 출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최영태 '청렴펀드'


최영태 '청렴펀드' 10만원 이상 상한액 없이 1차 모금 목표 3억원, 원금+연리 3.0% 선거운동비용 보전 시점 상환

(광주=국제뉴스) 정재춘 기자 = 광주지역 26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광주혁신교육감 시민경선 추진위원회’의 경선 결과 단일후보로 선출된 최영태 예비후보가 선거운동자금 마련을 위한 펀드 모집에 나서 주목을 끌고 있다.

최영태 예비후보는 지난 13일 본인의 SNS를 통해 ‘광주혁신교육감 시민후보 최영태의 청렴펀드’ 모집 시작을 알리며 본격적인 펀드 모집에 나설 것임을 알렸다.

최 예비후보는 “청렴펀드는 기부나 후원이 아니라 함께 광주교육의 변화와 혁신에 동참한다는 약속이며, 참여하신 청렴펀드로 투명한 선거와 교육혁신 실현이라는 첫 발걸음을 내딛는 저와 시민과의 약속이다”고 밝혔다.최 예비후보는 “전국 17개 시.도 교육청 청렴도 최하위로 신뢰가 바닥까지 떨어진 광주교육을 혁신시킬 교육감 선거 후보자로서 투명하고 깨끗한 선거운동자금 마련을 위해 많은 시민들이 동참해 청렴하고 맑은 광주교육 실현과 광주교육 정상화에 기여해 주길 바란다”면서 “광주교육을 바른 방향으로 이끌기 위한 투명하고 공명정대한 선거를 위해 ‘시민과 함께 참여하는 선거문화’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최 예비후보는 “청렴펀드는 법정 선거비용 전액을 공개적이고 투명하게 모집해서 모범적인 선거를 치르기 위한 것으로, 광주교육의 미래는 교육감 혼자서가 아니라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간다는 의미다"며 “교육은 한 개인이나 특정 집단에서 폐쇄적이고 권위적으로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국민 모두의 공감을 바탕으로 소통하며 이뤄지는 것이기 때문에 선거펀드를 통해 시민들의 참여로 선거비용을 십시일반해 선거를 치른다면 광주시민을 대표하는 교육감으로서의 공정성과 대표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고 강조했다.또한 “시민들의 참여로 선거자금을 모아 선거를 치른다면 선거를 더욱더 투명하게 치를 수 있는 바탕이 될 것이다”며 "후보자의 재력이 아니라 시민들의 염원으로 이번 교육감 선거를 치르고자 하니 광주의 교육혁신을 염원하는 시민들의 소중한 동참을 기다린다"고 말했다.최영태 ‘청렴펀드’는 10만 원부터 약정이 가능하고 1차 모금 목표액은 3억 원이며, 모금 상황에 따라 5억 원(광주시 교육감 공직선거 비용 6억6천400만 원)까지 늘릴 계획이다.연리 3.0%의 작은 정성과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거관리위원회의 선거운동 비용 보전을 받는 8월 10일 이후 상환할 계획이다.펀드는 정치 후원금과 달라서 공무원과 교원을 비롯해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펀드 신청은 청렴펀드 신청페이지에 접속(모바일 링크)해 '펀드 가입 신청하기'를 눌러 신청사를 작성한뒤 펀드 입금계좌(광주은행 1121-021-565959 예금주:최영태)에 약정금액을 입금하면 된다.자세한 사항은 최영태 펀드 신청페이지나 광주혁신교육감 시민후보 선거사무소(010-9810-255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