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컴패션 국제어린이양육기구는 네이버 ‘해피빈' ‘V라이브'와 함께 진행한 ‘스타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을 통해 모은 3600여만원을 아프리카 케냐컴패션에 기부했다.
◇ 한국컴패션 국제어린이양육기구는 네이버 ‘해피빈' ‘V라이브'와 함께 진행한 ‘스타 릴레이 챌린지' 캠페인을 통해 모은 3600여만원을 아프리카 케냐컴패션에 기부했다.
◇ 경기대(총장 김인규)는 11일 서울교정 총장실에서 슈어소프트테크(대표 김준)와 10억원 상당의 소프트웨어 기증식을 했다. 기증한 프로그램은 코드스크롤 제품군의 3종 도구로 실습에 적용함으로써 전공교육을 더욱 전문화할 계획이다.
◇ 마포타임즈(발행인 김춘식)와 토정기념사업회(이사장 백봉기)는 12일 양화진공원에서 중·고등학생, 대학생, 일반 시민이 참가한 가운데 ‘제8회 토정백일장'을 열었다.
◇ 서울공고총동문회(회장 이동주)는 12일 모교 창의관 강당에서 정기총회를 열어, 2018년 예산을 확정하고 김성회(66회 토목)·김동연(69회 요업) 감사를 선임했다.
◇ 권정생어린이문화재단은 올해 제9회 권정생창작기금 수혜작으로 김중미 작가의 <그날, 고양이가 내게로 왔다>와 김성민 시인 <브이를 찾습니다>를 선정했다. 처음으로 공동 수혜작으로 결정됐다. 수여식은 17일 오전 경북 안동시 권정생동화나라 2층 강당에서 ‘권정생 선생 11주기 추모식’과 함께 열린다.
◇ 이야기경영연구소는 경북 영양군과 함께 공해 없는 밤하늘과 제대로 된 산나물을 체험할 수 있는 1박2일 탐방 프로그램인 ‘영양 밤하늘 산채 인문 기행'을 이달부터 10월까지 4회에 걸쳐 진행한다.
◇ 서울대는 11일 조경일 하나제약 회장이 약학대학 20동 건축과 시설확충기금에 10억원을 기부했다. 조 회장은 1968년 서울대 약학과를 졸업했다.
◇ 연세대는 12일 오전 신촌캠퍼스 100주년 기념관 콘서트홀에서 창립 133돌 기념식을 열었다.
◇ 옥스팜은 12일 전남 구례군 구례자연드림파크에서 ‘옥스팜 트레일 워커 38시간의 도전’을 시작했다. 4명이 한 팀을 이뤄 38시간 동안 100km를 완주하는 도전형 기부 프로젝트이다. 올해 두 번째 열린 한국 행사에는 12개 나라에서 모두 118개 팀, 472명이 참가했다. 후원금은 자원고갈·경제위기 등으로 고통받는 주민을 위한 식수위생사업, 생계활동 지원에 사용된다.
▶ 한겨레 절친이 되어 주세요! [신문구독]
[사람과 동물을 잇다 : 애니멀피플] [카카오톡]
[ⓒ한겨레신문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