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병원은 10일(화) 오후 5시 의학연구혁신센터 1층 서성환연구홀에서 ‘흔한 허리 문제’를 주제로 건강 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에서는 신경외과 정천기·김치헌·양승헌 교수가 ▶구부린 자세로 오래 일하는 경우 ▶버스 한 정거장 거리를 걷기 힘든 경우 등 환자 사례 중심으로 허리 질환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사전 등록 없이 누구나 무료로 참석 가능하다.
아주대병원은 ‘남성암 예방의 달’인 4월을 맞아 10일(화)과 17일(화) 웰빙센터 6층 경기지역암센터에서 암 예방 교육 강좌를 연다. 10일 오전 11시에 방사선종양학과 전미선 전문의가 ‘암 예방을 위한 건강한 생활습관’을 주제로 강의한다. 17일은 ▶암 환자의 스트레스 관리(오후 1시, 정신건강의학과 김성주 전문의) ▶암 환자 만성질환 관리(오후 2시, 가정의학과 주남석 전문의) 등이 진행된다.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단 강의는 사전예약제로 신청자가 적을 경우 폐강될 수 있어 전화로 확인해야 한다.
건국대병원은 11일(수) 오후 2시 지하 3층 대강당에서 ‘갑상샘암의 최신 치료’를 주제로 건강 강좌를 연다. 갑상선암센터 박경식 교수가 갑상샘암의 원인과 증상, 치료법을 설명한다. 별도의 신청 없이 무료로 강좌를 들을 수 있다.
중앙대병원은 12일(목) 오후 1시30분 중앙관 4층 송봉홀에서 ‘조울병’을 주제로 건강 강좌를 연다. 이번 강좌에서는 정신건강의학과 민경준 교수가 조울병 바로 알기를 주제로 강의한다. 희망자는 조울병 선별 검사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사전 접수 없이 누구나 참석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플러스친구] [모바일웹]
ⓒ중앙일보
(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