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18 (화)

민주당 지도부, 초선의원 만나 개헌안 의견 수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안재용 기자] [the300]30일 본회의 민병두 의원 사퇴안GM국정조사 등 보고

머니투데이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17.12.21/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 지도부가 초선의원들을 만나 대통령 개헌안 관련 의견을 수렴했다. 민주당 초선의원들은 개헌안 협상을 원내 지도부에 일임키로 했다. 지도부도 초선의원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한다는 방침이다.

박홍근 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29일 오후 개헌 초선의원 간담회를 마친 후 기자와 만나 "대통령 개헌안 발의 과정과 내용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다"며 "(초선의원들이) 원내지도부에게 믿고 맡기기로 했다"고 말했다. 민주당 지도부는 이후 선수별로 개헌 간담회를 가질 계획이다.

오는 30일 열리는 본회의에서는 민병두 민주당 의원 사퇴, GM 국정조사 관련 안건이 보고될 예정이다. 다만 처리 가능성은 크지 않다.

박 원내수석부대표는 "민병두 의원 건과 GM 국정조사는 보고가 되긴 된다"며 "절차적으로 보고를 하지 않을 순 없다"고 밝혔다.

처리 법안에 대해서는 여야가 협상중이다. 그는 "지난 협상 후 자유한국당이 어제 법안 목록을 내 놨다"며 "서로간에 검토중이나 법안이 많고 입장차도 크다"고 설명했다.

안재용 기자 poo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