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0 (목)

일동홀딩스·일동제약, 정기 주주총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이정치 일동홀딩스 대표가 제75회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동홀딩스와 일동제약은 서초구 일동제약빌딩에서 정기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일동홀딩스는 제75기 주주총회를 통해 이정치 대표이사 재선임과 재무제표 승인, 이사 및 감사 보수 한도액 승인을 처리했다.

일동홀딩스 이정치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일동홀딩스는 지난해에 사업회사들의 경영 및 혁신 활동 지원과 함께 기업분할로 신설된 회사들의 안정화에 주력했다"며 "올해는 이를 바탕으로 경영 계획의 실천과 실행, 경영효율성의 증대 등에 집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주회사로서 일동그룹 내의 각 회사와 브랜드들의 가치 제고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고 지원하는 한편 유망한 신규 투자처 발굴을 통해 새로운 수익 기반을 마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파이낸셜뉴스

윤웅섭 일동제약 대표가 제2회 정기주주총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동제약은 제2기 주주총회를 통해 배당안을 포함한 재무제표 승인, 서창록 사외이사 재선임, 이사 및 감사의 보수한도액 조정 등의 안건을 통과 시켰다.

일동제약 윤웅섭 대표이사는 "지난해에 프로세스 혁신을 통해 업무 생산성 및 효율을 증대하였으며 신약 베시보의 개발 성공과 아로나민의 역대 최대 매출 달성 등 가시적 성과를 이뤘다"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수년간의 혁신 노력을 통해 마련된 기반을 바탕으로 중장기전략을 실천하고 주주 및 고객가치 제고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juyong@fnnews.com 송주용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