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5 (화)

2019년도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첫 접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대구경북 병무청 전경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구경북 병무청 전경 (대구=국제뉴스) 백운용 기자 = 대구경북지방병무청(청장 임재하)은 오는 13일(화) 14시부터 병무청 홈페이지에서 2019년도'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을 선착순으로 접수한다고 밝혔다.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을 신청할 수 있는 사람은 병역판정검사 결과 현역병 입영대상자로서 2019년도에 현역병으로 입영을 원하는 사람이다.

대구경북지역의 연간 접수인원은 6,580명으로 병역판정검사 실시 기간을 고려하여 3월 13일(14시), 6월 12일, 11월 27일 세 번으로 나누어 접수하며, 이번 1회차는 1,974명을 접수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병무청 홈페이지 > 병무민원포털 > 현역/상근 입영 >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2019년 입영월 선택'화면에서 입영하고 싶은 월(月)을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

이때에 본인 인증을 위한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다. 다만, 공인인증서 발급이 곤란한 국외입영연기자는 행정안전부에서 발급하는 공공아이핀(I-PIN)으로도 신청할 수 있다.

병무청은 신청방법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병역의무자가 사전에 숙지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유튜브 '2019년 현역병 입영 본인선택원' 또는 '병무민원상담소'로 검색하면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신청자의 입영일자 및 입영부대는 금년 12월 초에 희망 월(月)을 반영하여 전산에 의해 결정하고 개인별로 안내할 예정이다.

대구경북지방병무청관계자는 "현역병입영 본인선택원은 선착순으로 운영하기 때문에 배정된 공석이 마감되면 신청할 수 없으므로 2019년도에 입영을 희망하는 사람은 서둘러 접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