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4 (월)

남해군,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분야 행정안전부 장관 표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남해군,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남해=뉴시스】차용현 기자 = 경남 남해군이 지난 11일 일산킨텍스에서 개최된 '제1회 대한민국 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서 행정안전부장관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12일 밝혔다.

지난 8일부터 11일까지 일산킨텍스에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새 정부 출범 이후 지방자치단체와 지방공공기관이 추진하고 있는 각종 일자리 정책을 소개하고 상호간 정보교류 등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더욱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해군은 새 정부의 가장 큰 화두인 청년실업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지역 여건을 고려한 자체 대책계획을 수립, 청년복지정책을 실현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군이 청년들에게 취업 준비기간 동안 일자리를 제공하는 '청년 잡고(job go) 일자리 잡고(job go)'는 이번 박람회에서 우수시책으로 선정됐다.

이와 함께 남해군은 자체 홍보관을 운영,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주요 일자리 사업을 소개하는 한편 남해마늘연구소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지역의 관광명소와 축제 등을 적극 홍보했다.

장명정 남해군 경제과장은 "이번 박람회에 소개된 다양한 일자리 정책들을 벤치마킹해 더 많은 군민에게 더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on@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