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4 (월)

대전대 인문영재교육원, 2018 입학식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전대학교 인문영재교육원은 교육대학원(둔산캠퍼스) 컨벤션 홀에서 2018학년도 인문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가졌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입학식은 초등부 40명, 중등부 60 등 총 100명의 신입생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최효철 교무처장을 비롯해 인문영재교육원 박성옥 원장과 대학관계자 및 학부모 등이 참석했다.

신입생은 오는 11월까지 선진 영재교육 시스템을 경험하며, 체계화된 기초교육과 심화교육을 바탕으로 고차원적인 사고력 증진과 창의력 신장, 인성 함양 등의 기회를 가진다.

특히 해외 테마여행과 여름캠프 등 심화학습에도 중점을 둬 학생들의 사회·정서적 발달과 지도성 함양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지난 2010년 대전시 교육청으로부터 첫 승인 인가를 받은 인문영재교육원은 인간과 사회에 대한 종합적 사고와 통찰을 통한 창의적 리더를 양성하고 있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했으며, 지난해에는 1차 서류 전형에서 약 2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지원해 인기를 실감케했다.

인문영재교육원 박성옥 원장은 "학생들의 리더십과 잠재력을 조기에 발견할 수 있도록 미래창조리더 양성에 힘쓰고 있다"며 "대한민국 미래를 이끌 학생들이 재능과 능력을 잘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현수 기자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