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 박해자 회장 취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국제뉴스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해자)는 8일 UA컨벤션에서 신구임원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해자)는 8일 UA컨벤션에서 신구임원 이ㆍ취임식을 가졌다. (포항=국제뉴스) 이기만 기자 =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해자)는 8일 UA컨벤션에서 신구임원 이ㆍ취임식을 가졌다.

군악대의 화려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열린 행사는 이강덕 포항시장, 문명호 포항시의회 의장, 박명재김정재 국회의원을 비롯한 여성단체협의회원 2백4십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임회원들의 감사패 수여와 김위순 공로패 전달, 여성단체협의회 기 전달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취임한 박해자 제12대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은 소임을 다할 수 있도록 많은 지지를 당부하고 "지역사회 발전과 시민행복을 위해 낮은 곳에서 여성단체 회원들이 서로 화합하고 역량을 발휘하겠으며, 주전자 정신(주인의식을 가지고, 전문성을 키우고 자긍심을 가지면 어떤 일도 할 수 있다)을 가슴에 새겨 모두가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포항 건설에 힘을 보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포항시여성단체협의회는 1987년 1월 창립되어 현재 30개 단체 1만2천8백여 명의 회원들이 지역사회에서 활발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지진 이재민 대피소 화장실 청소를 전담하는 등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장관표창과 도지사 감사패를 받았으며, 여성친화도시 조성과 여성복지 향상, 실질적 성 평등 실현을 위한 사업과 범시민 캠페인 주도로 여성의 다양한 경제ㆍ사회적 사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