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탈모닷컴, 2018 '광저우 국제미용박람회'서 중국시장 겨냥한 TS샴푸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탈모닷컴(대표 장기영)은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열리는 국제미용박람회에서 중국 샴푸시장을 겨냥한 TS샴푸를 공개했다.

머니투데이

(상단부터)TS샴푸 부스, (왼쪽 두번째)중국 언론 관계자들과 장기영 대표/사진제공=탈모닷컴


중국 식품약품감독관리총국(CFDA) 특수류 위생허가를 받은 TS샴푸는 영문 제품명 'TALMOSTOP', 중국어 '帝叶斯洗发水'의 제품명을 사용한다. 황제가 쓰는 귀한 샴푸라는 의미로 국내 제품보다 원재료 함량 농도가 진해 제조원가도 높게 책정됐다.

장기영 대표는 "중국에서 '육발제' 특수 허가류로 위생허가를 받은 TS샴푸를 광저우 국제미용박람회에 정식으로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이제 일반 무역으로 중국 수출이 가능해졌으며 중국 내 백화점, 면세점, 로드샵 등 오프라인에도 정식으로 제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탈모닷컴은 지난 몇 년간 중국 내 온·오프라인 체험 마케팅을 진행하며 인지도 상승을 위해 노력해 왔다. 앞으로 중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황치열을 비롯해 배우 송지효, 차인표 등 한류스타들을 내세워 공격적인 중국 마케팅을 전개할 예정이다.

장기영 대표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에게 TS샴푸의 인지도를 확산시키고 인삼, 쑥, 측백나무잎 등 20가지 자연유래 성분과 비오틴 등 4가지 핵심성분을 함유한 TS샴푸의 우수성을 널리 어필할 것”이라고 밝혔다.

탈모닷컴은 광저우 박람회장에서 초록색 아치형 부스를 마련해 배우 이하늬를 모델로 발탁한 TS착한치약, TS베이비샴푸, TS비오틴샴푸 등 다양한 신제품을 TS샴푸와 함께 선보이며 참관객과 바이어, 중국 현지 언론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탈모닷컴 관계자는 “미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대만 등 글로벌 시장에서도 탈모닷컴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이번 광저우 박람회를 시작으로 중국시장 진출을 본격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넥스 시장에 상장된 탈모닷컴은 자사 온라인몰을 비롯해 국내 GS홈쇼핑, CJ오쇼핑, 올리브영, 롯데 롭스(LOHB's), GS25 편의점, 롯데백화점, 인천국제공항 면세점, 롯데마트, 이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시장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한편 올해로 48회를 맞은 2018 중국 광저우 국제미용박람회는 광동성 미용미발 화장품 항업협회가 주최하는 행사로 1989년 출범한 중국 최대 미용∙화장품 전문 박람회다.

중기&창업팀 허남이 기자 nyheoo@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