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천만송이 장미 꿈을 잇다’…삼척시, 제3회 장미축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아름다운 삼척 장미


【삼척=뉴시스】김태식 기자 = 강원 삼척시는 ‘천만송이 장미 꿈을 잇다’라는 주제로 오는 5월18일부터 5월22일까지 오십천 장미공원 일원에서 장미축제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삼척시에 따르면 올해 3회째 장미축제 일정을 확정 짓고, 축제 주관 대행사를 선정한 데 이어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들어갔다.

올해 장미축제의 콘셉트는 관람객이 주인공이 되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내가 만드는 장미 이야기’다.

특히 지난해보다 축제기간을 8일에서 5일로 줄여 짜임새 있는 구성과 내실을 도모하고 관람객 참여형 콘텐츠를 중심으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지난해 반응이 좋았던 장미가요제는 2회째를 맞아 시상금을 크게 올리고, 지역 출신이자 전국노래자랑으로 데뷔해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수 박상철 씨를 초대해 가요제의 취지와 명성을 전국에 홍보하기로 했다.

또 가수 중심의 단순한 공연을 탈피하여 매일 밤에는 명화와 함께하는 로맨틱 시네마 콘서트, 거리 장미꽃 퍼레이드, 물총싸움과 스탬프 미션, 장미 DIY 체험, 아트 프리마켓 등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특히 경품 이벤트 수준을 대폭 인상해 축제기간 동안 매일 40만원 상당의 순금 상품이 걸린 ‘황금 장미를 잡아라! 시크릿 박스’와 제주도 왕복 항공권이 주어지는 프로포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타 지역 꽃 축제와의 차별성을 위해 단순히 보는 건 만이 아닌 꽃을 사고 먹고 배울 수 있는 장미꽃시장을 처음으로 열 계획이다.

시는 장미와 세계 희귀 꽃을 주제로 판매, 전시, 체험, 교육이 가능한 플라워 이벤트 존을 설치해 색다른 감동과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함으로써 관람객들에게 감성을 선물하는 축제로 향후 발전시켜 나간다는 계획이다.

newsenv@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