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교통·학군 두루 갖춰 학부모 사이에 인기, `마포자이3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매일경제

[사진 제공 : 자이아파트 공식홈페이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 공덕역 일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서울 도심과 가까우며 역세권, 풍부한 학군까지 갖췄기 때문이다. 특히 염리 2구역은 지하철 5개 노선이 지나고 10개 학교가 자리해 학부모 사이에 인기가 많다. 특히 마포자이3차아파트는 염리동 정중앙에 위치해 뛰어난 입지를 자랑한다. 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공사정보 자료에 따르면 올 9월 입주를 앞두고 있는 마포자이3차아파트의 공정률은 76%다.(2018년 1월 기준)

서울시 마포구 염리동에 위치한 마포자이3차아파트는 2018년 9월 입주를 앞두고 있으며 최고 25층, 12개동, 총 927가구 규모이다. 큰소망공인중개사에 따르면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59㎡ 114가구, ▲84㎡ 316가구, ▲119㎡ 6가구이다.

이 단지는 5호선 애오개역, 6호선 대흥역, 5·6호선, 경의중앙선, 인천공항철도 환승역인 공덕역, 2호선 이대역이 도보거리에 있다. 차량 이용 시 강변북로, 마포대교, 서강대교를 통해 광화문, 신촌, 여의도, 강남 등으로 출퇴근이 편리하다.

단지 내 실내 골프 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GX룸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공덕시장, 이마트가 도보 거리에 있으며 차량 이용 시 롯데백화점, 현대백화점까지 10분 이내로 도착할 수 있어 생활 인프라가 풍부하다. 체육문화예술 공간인 마포아트센터가 있다.

교육시설로는 한서초, 용강초, 숭문중, 창천중, 아현중, 동도중, 서울디자인고, 서울여고, 숭문고, 서강대가 도보 거리에 있다. 근처 학교까지 큰 찻길이 없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뒤로 하늘공원이 연결돼있다. 경의선숲길공원, 한강생태공원, 효창공원, 노고산 근린공원 등이 있어 쾌적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매일경제

[지도 출처 : 네이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매경 부동산센터 이다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