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1 (금)

여가부, 자녀 성장단계별 '맞춤형 부모교육 매뉴얼' 보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수현 기자] 【베이비뉴스 전수현 기자】

베이비뉴스

'부모교육 메뉴얼' 교육 도입 동영상 제작 예시. ⓒ여성가족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부모교육 메뉴얼' 교육 도입 동영상 제작 예시. ⓒ여성가족부아동의 발달특성과 가족특성을 반영해 PPT와 동영상 등으로 구성된 '부모교육 매뉴얼'이 개발됐다.

여성가족부는 자녀의 성장발달 시기와 가족특성별로 표준화되고 전문화된 부모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부모교육 매뉴얼 콘텐츠 보급'을 핵심 내용으로 하는 '2018년도 맞춤형 부모교육 활성화 방안'을 12일 발표했다.

우선 아동의 성장발달과 가족 특성을 고려해 강의 매뉴얼 12권과 강의용 파워포인트(PPT) 62편, 동영상 13편으로 구성된 '부모교육 매뉴얼'을 새로 만들었다. 제작된 매뉴얼은 부모교육 시행기관에 배포하고, 여성가족부 홈페이지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게시한다.

또, '부모교육 강사정보 온라인 검색시스템'을 통해 부모교육 전문강사 216명의 정보를 제공해 교육 기관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집합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운 맞벌이 부모들이 시·공간 제약 없이 부모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맞춤형 부모교육(예비부모 포함) 온라인 동영상도 제작, 보급한다.

이를 위해 오는 9월까지 생애주기별·가족특성별 부모교육 동영상을 총 15편 내외로 제작(편당 30분 분량)할 예정이라고 여가부는 설명했다. 아울러 취약위기가족에 대해서는 상담과 가사지원 서비스를 포함한 맞춤형 부모교육서비스를 제공해 부모교육의 사각지대를 최소화 할 방침이다.

여가부는 3월 중 학계와 현장 전문가, 위기가족 지원 상담사 등이 참여하는 부모교육 포럼을 열고 부모교육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정현백 여성가족부 장관은 "부모교육이 아동의 발달단계별로 지속적이고 상시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관계부처 및 민간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No.1 육아신문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