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K-water, 물 산업 스타트업 발굴...25일까지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대전/아시아투데이 이상선 기자 = K-water는 오는 25일까지 ‘제2기 물 산업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

12일 K-water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물 관련 모든 분야의 참신하고 혁신적인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국내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물 관련 사업아이템 또는 기술을 가진 창업 5년 이내 기업은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예비창업자(팀)도 응모 가능하다.

공모전 심사는 2차에 걸쳐 진행된다. 우선 K-water 사내 평가단의 사전심사를 거쳐 3개 기업을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은 다음 달 19일에 열리는 ‘제2회 물 산업 스타트업 포럼’에서 사업아이템을 발표하고 내·외부 평가단의 현장심사를 받는다. 이후 심사결과를 반영해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K-water의 전문 인력 컨설팅을 비롯해 국내외 전시회·포럼 등의 제품 프로모션 기회가 제공되고 해외 진출 지원을 받는다.

응모는 K-water 마중물센터 홈페이지로 지정된 양식을 제출하면 된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물 산업 진출과 성장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며 “지속적인 스타트업 발굴과 지원으로 물 산업 일자리 창출과 국내 물 산업 활성화에 앞장서 겠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