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0 (목)

상금 1000만원 푸드테크 스타트업 공모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3일부터 '2018 코리아 푸드컵' 신청 접수…4월4일까지 이메일로만 접수]

머니투데이

김영록



농림축산식품부 드테크(food tech) 스타트업 공모전인 '2018 코리아 푸드컵(Korea FoodTech Challenge UP)'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외식, 식품 분야에 ICT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푸드테크 분야의 예비창업자를 발굴·육성하기 위한 자리다. '푸드테크'는 식품의 생산과 유통 사업에 정보통신 기술이 결합한 새로운 산업분야를 말한다. 최근 푸드테크는 식품 생산자와 소비자를 연결해 주는 모바일 서비스에 집중되는 현상을 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는 농식품부가 주최하고 농업기술실용화재단과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한다. 후원은 중소벤처기업부가 맡는다.

대회는 예선 서류·발표심사 및 최종결선 순으로 진행된다. 최우수 2팀에게는 상금 1000만원과 장관상이 수여된다. 결선 진출 4개팀에게는 상장·상금 및 입주공간, 투자연계 등의 후속지원이 제공된다.

지원대상은 식품·외식 관련 서비스업에 ICT기술을 접목한 푸드테크분야의 예비창업자(팀) 또는 3년 이내(2015년 1월1일 이후) 초기창업자(팀)이다. 신청기간은 13일부터 4월 4일까지 이메일 접수만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실용화재단(www.fact.or.kr) 및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ccei.creativekorea.or.kr/seoul/main.do)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농식품부는 공모전 홍보를 위해 이달 26일 서울에 위치한 '마루180'에서 푸드테크를 주제로 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하여 푸드테크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 및 관심도를 높일 예정이다.

박수진 농식품부 농업생명정책관은 "푸드테크 분야는 이제 성장을 시작한 스타트업계의 블루오션"이라며 "우리나라 푸드테크 산업을 이끌어갈 창업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세종=정혁수 기자 hyeoksooj@.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