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천안시 일자리 정책 박람회 우수지자체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천안=충청일보 김병한기자]천안시가 제1회 대한민국ㆍ지방정부 일자리 정책 박람회에서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11일 시에 따르면 일자리 정책 박람회는 전국 지자체와 공기업 등이 참가해 일자리 정책을 홍보하고 앞으로의 일자리 정책 추진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천안시는 '좋은 일자리, 더 큰 미래, 더 행복한 천안'을 슬로건으로 △원도심 도시재생 관련 일자리창출사업 △청년 일자리창출사업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사업 △민간일자리 창출사업을 홍보했다.

또 흥타령춤축제, 농기계자재박람회, 지역 농ㆍ특산물도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천안을 대외적으로 알리는 계기를 만들었다.

특히 지난해 4월 일자리창출 전담부서를 신설한 천안시는 청년상인 육성, 청년 내일채움 공제, 기업맞춤형 인력 양성, 중소기업 육성 등 다양한 일자리 정책을 추진한 것이 이번 박람회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양질의 일자리가 최고의 복지인 만큼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각오로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전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달 통계청에서 발표한 2017 하반기 지역별고용조사에서 천안시 15세 이상 고용률은 62.9%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8% 상승했다.

김병한 기자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