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6.29 (토)

바른미래, 의원 연찬회 개최…개헌안·지방선거 필승전략 논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바른미래당은 오늘(6일) 오후 국회에서 의원 연찬회를 열고 개헌 및 선거제도, 안보정책 등에 대한 당의 입장을 정리하고 '6·13 지방선거' 필승전략을 논의합니다.

개헌과 선거제도 개편, 지방선거 등에 대한 자유토론에 이어 이태규 사무총장이 나서 지방선거 전략 및 대책에 대한 발제를 합니다.

개헌 문제의 경우 권력구조와 정부형태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고, 지방선거와 관련해서는 전략적 목표나 구도 등 선거 체제 돌입을 위한 기본적인 뼈대를 만든다는 방침입니다.

아울러 연찬회에서는 대북특사 파견 등 평창동계올림픽 이후 안보 및 대북문제가 중요 현안으로 떠오른 만큼 이에 대한 토론도 있을 예정입니다.

연찬회에 앞서 오늘 오전에는 정책위원회 주최로 '대북특사 이후의 외교·안보전략'을 주제로 긴급 현안 정책 간담회도 열립니다.

바른미래당은 오늘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대표의 내일 청와대 오찬 회동을 앞두고 유승민 공동대표가 대북문제와 관련해 어떤 메시지를 전할지에 대해서도 중지를 모을 예정입니다.

바른미래당 관계자는 "끌고 가야 할 핵심 이슈인 외교·안보와 관련한 당의 입장 정리가 필요한 상황"이라면서 "기계적 중립이 아닌 바른미래당만의 스탠스를 깔끔하게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세영 기자 230@sbs.co.kr]

​☞ [사실은] 전두환 회고록을 검증한다!
☞ [나도펀딩] 가수 하림이 인스타그램에 직접 찍어 올린 연주 영상
※ ⓒ SBS & SBS Digital News Lab. : 무단복제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