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8 (화)

‘2018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 성료… 학생 30명 기업 매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경기도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북부문화창조허브가 주관한 신개념 취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2018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이 지난 9일 수료식을 마쳤다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공동 주최해 지난달 8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약 5주 동안 진행됐다. 이를 통해 대학생 총 30명이 경기 북부 시·군의 11개 콘텐츠 기업과 매칭됐다.

프로그램은 신제품 디자인과 홍보, 마케팅 등 과제를 해결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경기도에 따르면 청년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었고 기업은 새로운 아이디어를 통해 관련 분야 솔루션을 얻는 효과가 유발됐다고 설명했다. 또한 회의와 발표 등 업무에 필요한 스킬과 4차 산업혁명,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실제 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특강도 진행됐다.

수료식은 참여 학생과 각 팀 전문가 팀장, 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결과 발표와 시상, 수료 등이 실시됐다. 시상의 경우 대상은 서울대학교 독어교육과 정수진 학생과 동국대학교 통계학과 한병주 학생, 신한대학교 산업디자인과 정다현 학생으로 구성된 ‘깨알생각’팀이 수상했다.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 운영사인 홍혜영 비즈코윅 대표는 “많은 학생들에게 취업 컨설팅을 진행해 왔지만 디자인프로젝트 솔루션 랩만큼 성취도가 높은 프로그램은 없었다”며 “이 프로그램이 학생들을 위한 실전 과정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관과 학교에서 진행되는 직무교육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