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6 (일)

[원주소식] 시, 고속도로 관문경관 조성사업 추진 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원주


【원주=뉴시스】권순명 기자 = ◇원주시, 관문경관 조성사업 추진

강원도 원주시는 관내 진입 고속도로 2개 IC 입구에 대한 관문경관 조성사업을 추진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원주IC와 북원주IC에 대한 경관사업을 추진한데 이어 올해에는 남원주IC, 신림IC에 대한 관문경관 조성사업을 추진키로 하고 실시설계 용역에 들어갔다.

이에 따라 시는 본예산에 14억 원을 확보하고 오는 3월까지 실시설계를 마친 후, 관계기관 협의와 업체선정 등 제반 절차를 거쳐 오는 5월에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갈 계획이다.

시는 남원주IC 입구에 중앙고속도로 남원주IC 2교 양편 각 100m를 치악의 설경을 상징하는 알루미늄 시트로 마감하고, 경관조명과 함께 다이내믹 슬로건을 부착한다.

또 신림IC에는 입구의 T자형 교차로를 회전교차로로 변경하며, 치악의 신록을 상징하는 짙푸른 조경수를 식재하고 웰컴사인물을 설치하는 등 교통체계도 함께 개선할 방침이다.

한편 시는 올해 말까지 조성사업이 완료되면 도시의 아름다움은 물론, 끊임없이 발전하는 중부권 대표도시 원주에 대한 강인한 이미지를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원주시보건소, 암환자 의료비지원 안내

강원도 원주시는 오는 12월까지 암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사업은 저소득층 암환자 및 소아암환자에게 의료비를 지원해 경제적인 부담을 줄이고 치료율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대상자는 위암, 간암, 대장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국가 5대암 검진을 수검한 건강보험가입자(건강보험료 직장 9만1000원, 지역 9만6000원 이하)와 의료급여수급권자 등이며, 신청은 12월까지 하면 된다.

gsm@newsis.com

▶ 뉴시스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바로가기
▶ 뉴시스 SNS [페이스북] [트위터]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