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30 (월)

[대학소식] 이일호 센터코리아 대표 충북대에 5억 기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스1

이일호(왼쪽) 센터코리아 대표가 19일 충북대학교를 찾아 대학발전기금 5억원을 기탁했다.(충북대학교 제공)2018.2.19/뉴스1© News1 엄기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뉴스1) 엄기찬 기자 = 충북대학교는 이일호 센터코리아 대표가 19일 윤여표 총장을 찾아 대학발전기금 5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학발전기금 기탁과 함께 이날 공로표창을 받은 이 대표는 "발전기금이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충북대는 이 대표가 기탁한 발전기금을 창업에 도전하거나 희망하는 인재를 길러내는 데 쓸 계획이다.

한편 센터코리아는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전문컨설팅 회사다.

뉴스1

청주대학교가 21일 중앙도서관에서 베스트셀러 김선영 작가를 초청해 '이야기가 있는 북 콘서트'를 진행한다.(청주대학교 제공)2018.2.19/뉴스1© News1 엄기찬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청주대 '이야기가 있는 북콘서트' 개최]

청주대학교 중앙도서관은 21일 김선영 작가를 초청해 주민과 함께하는 '이야기가 있는 북 콘서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김 작가는 베스트셀러인 '시간을 파는 상점'으로 제1회 자음과모음 청소년 문학상을 수상했다. 장편소설 '특별한 배달' '미치도록 가렵다' 등으로 유명하다.

청주대는 친화적인 도서관 문화를 만들고 지역 주민의 인문학적 소양 향상, 작가와의 대화를 통한 삶의 동기부여 제공 등을 위해 북 콘서트를 마련했다.

북 콘서트에 참여하고 싶은 주민이나 학생 등은 이날 오후 2시까지 도서관 2층 시네마룸을 찾아가면 된다.
sedam_0815@

[© 뉴스1코리아(news1.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