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5 (화)

LG화학, 히알루론산 필러 '이브아르' 3개 제품 새 디자인 적용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LG화학은 19일 히알루론산 필러 ‘이브아르’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를 위해 새롭게 디자인한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필러는 안면성형용으로 인체에 안전한 재료를 얼굴 진피 층에 주입해 주름을 개선하고 미관상 볼륨을 찾아주는 등 피부 조직을 보충해주는 주사 형태의 의료기기다. 보통 아미노산과 우론산으로 이뤄지는 복잡한 다당류인 ‘히알루론산’이 재료로 쓰인다.

조선비즈

(왼쪽부터) LG화학이 새롭게 디자인을 선보인 이브아르 컨투어 플러스, 이브아르 볼륨 플러스, 이브아르 클래식 플러스 / LG화학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LG화학(051910)이 새롭게 선보인 패키지 디자인은 △이브아르 클래식 플러스 △이브아르 볼륨 플러스 △이브아르 컨투어 플러스 등 3개 제품에 적용된다. LG화학 측은 이브아르의 세련된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최대한 심플하게 디자인 요소를 구성했다고 설명했다. 모든 패키지의 배경 색상을 흰색으로 통일했고, 이와 대비를 이루는 디자인 요소로 선명한 폰트, 제품별 포인트 컬러 등을 적용해 세련된 분위기를 담아냈다고 덧붙였다.

또 이브아르의 심볼 마크인 ‘반지’도 배경색과 동일한 흰색 양각으로 입체감이 잘 느껴지도록 형상화했다. 이 심볼은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에 대한 약속’을 콘셉트로 디자인됐다. 아울러 LG화학은 약 5년 만에 패키지를 리뉴얼하며 브랜드명인 이브아르를 강조하기보다는 클래식 플러스, 볼륨 플러스, 컨투어 플러스와 같은 제품명을 더 부각시켜 한눈에 각 제품을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디자인했다.

LG화학 측은 이러한 디자인을 통해 의료진들이 바쁜 시술 현장에서 시술 용도에 맞춰 신속하고 정확하게 제품을 선택하도록 도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밖에도 패키지 사이즈를 기존보다 10% 이상 줄여 진료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을 보관해야 하는 의료진들에게 높은 수납 편의성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이브아르 마케팅을 총괄하고 있는 유은정 담당은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이브아르가 추구하는 ‘아름다움의 가치’를 단순하면서도 감각적으로 디자인에 담았다”고 말했다.

한편 이브아르 플러스는 2011년 LG화학 생명과학연구소의 독자적인 기술인 ‘HICE(High Concentration Equalized)’ 가교 기술을 통해 개발된 히알루론산 필러다. 고품질 원료를 사용하는 신뢰할 수 있는 필러로 인정받고 있으며, 특히 이브아르 플러스에 사용되는 히알루론산 원료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원료의약품 등록(DMF)’과 유럽 의약품 품질 위원회(EDQM)로부터 ‘의약품 품질적합 인증(COS)’을 마쳤다.

강인효 기자(zenith@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