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은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 81만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12일까지 지난해 수입금액과 시설현황 등 사업자의 기본사항을 신고해야 한다는 내용의 안내문을 발송했다고 17일 밝혔다. 신고 대상자는 병·의원, 학원, 농축수산물 판매업, 대부업, 주택임대업 등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다. 과세자료에 의해 수입금액 결정이 가능한 보험설계사, 음료품 배달원 등은 신고대상에서 제외된다. 이들은 홈택스(www.hometax.go.kr)에서 전자신고를 할 수 있고 세무서 방문 신고도 가능하다.
국내 첫 애플스토어 1월 27일 개장
국내 첫 애플스토어가 이달 27일 문을 연다. 애플코리아는 17일 자사 홈페이지에 서울 강남구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애플 가로수길’이 27일 개장한다고 밝혔다. 개점시간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이다. 애플스토어에서는 애플 제품을 체험·구매하거나 수리받을 수 있고 사용법 교육도 이뤄진다. 애플코리아와 이통3사는 개통 업무를 위한 대리점 코드를 부여하는 전산 개발작업을 진행 중이며, 작업이 마무리되면 애플스토어에서도 삼성 디지털프라자, LG 베스트샵에서와 마찬가지로 단말기 개통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두산밥캣, 핀업 디자인 어워드 최고상
두산밥캣은 ‘2017 핀업(PIN UP) 디자인 어워드’에서 건설기계업계 최초로 최고상인 ‘베스트 오브 베스트’를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수상작은 두산밥캣의 미니굴착기 E85(사진)다. 핀업 디자인 어워드는 국내 3대 디자인상으로 평가된다. 두산밥캣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두산밥캣 북미 엔지니어팀과 두산인프라코어 디자인팀의 글로벌 협업으로 이뤄낸 성과”라고 설명했다.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 Segye.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