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올드보이' 원작 작가 카리부 마레이 사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찬욱 감독의 영화 ‘올드보이’의 원작 만화 스토리를 쓴 일본 작가 카리부 마레이(狩撫麻?)가 7일 사망했다고 14일 만화 출판사 쇼가쿠칸(小?館)이 발표했다. 74세.

중앙일보

박찬욱 감독 영화 '올드보이' [중앙포토]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카리부 마레이는 1979년 ‘아키라’의 오토모 가츠히로가 작화를 맡은 만화 ‘EAST OF THE SUN,WEST OF THE MOON’의 스토리 작가로 데뷔해 히지카타 유호·츠치야 가론 등 여러 필명으로 활동해왔다. 히로카네 겐지. 우라사와 나오키, 마츠모토 타이요 등 여러 유명 만화가들과 팀을 이뤄 작품을 발표했다.

중앙일보

올드보이 원작 만화 [중앙포토]




박찬욱 감독이 영화로 만들어 2004년 칸 영화제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한 '올드보이'는 츠치야 가론이란 필명으로 발표한 작품이다. 히지카타 유호란 이름으로 발간한 ‘리버스엣지 오카와바타 탐정사’도 TV도쿄에서 드라마로 제작됐다.

중앙일보

오디기리 조가 주연한 TV도쿄 드라마 '리버스엣지 오카와바타 탐정사'




대중 매체에 거의 등장하고 않고 작품만 발표해 얼굴이 알려지지 않았다. 쇼가쿠칸은 “이미 친척들끼리 장례를 마쳤고, 별도의 행사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영희 기자 misquick@joongang.co.kr

▶모바일에서 만나는 중앙일보 [페이스북] [카카오 플러스친구] [모바일웹]

ⓒ중앙일보(http://joongang.co.kr)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