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12 (토)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 겨울방학 가족 특별프로그램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예산교육지원청 우리함께가는 멋진세상...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예산/아시아투데이 김관태 기자 = 충남 예산교육지원청 Wee센터는 겨울방학을 맞아 15일부터 18일까지 집단상담실에서 5가족 10명을 대상으로 ‘우리 함께 가는 멋진 세상’ 부모·자녀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번 부모·자녀 프로그램은 가족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함께 하는 활동을 통한 친밀감의 향상을 목표로 △친해지기 △푸드테라피 △가족 자화상 △가족액자 만들기의 순서로 4일에 걸쳐 진행된다.

첫 회기에는 레크리에이션과 프로그램 참여 계기에 대한 나눔을 통해 집단 구성원의 어색함을 떨쳐내고 집단 역동을 이끌어내는 활동이 이뤄진다. 두 번째 회기는 가족 푸드테라피 활동에서는 친숙한 음식재료를 활용해 서로에게 다가가보는 시간을 갖게 된다.

세 번째는 아이클레이로 가족이 서로의 자화상을 만들고 모든 가족의 작품이 모여 하나의 큰 작품을 완성하는 작업을 하게 된다. 마지막 회기는 프로그램 활동을 하며 찍은 사진과 교육청 안팎에서 직접 찍은 가족사진을 넣어 추억이 담긴 가족 액자를 만들며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다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예산교육지원청 관계자는 “Wee센터 겨울방학 특별 프로그램은 집단 모래놀이, 셀프리더십, 부모-자녀 프로그램으로 기획,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에게 겨울방학을 알차게 보내는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