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0.07 (월)

전국 미세먼지 기승…중북부 아침까지 비·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프닝>한 주의 시작 월요일 아침 공기가 한결 부드럽습니다. 현재 서울의 기온 영상 4.4도로 출발하고 있습니다. 두꺼운 패딩이 아닌 코트를 입고 나왔는데도 크게 춥지 않습니다.

<1>문제는 미세먼지입니다. 지금도 세종, 충북, 경북에서는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여기에 오전 중에는 북서풍을 타고 또 중국발 스모그가 날아들면서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에서 매우 나쁨 수준까지 오르겠습니다.

<일기도>현재 수도권과 영서에서는 약하게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습니다. 서울과 경기도는 먼저 비구름의 영향에서 벗어나겠습니다. 영서에서는 아침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이후에는 전국에 가끔 구름 많겠습니다.

<현재>오늘 아침 기온 대부분 영상권으로 출발합니다. 곳곳에는 박무나 연무가 끼어 있어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최고>낮 기온은 서울 7도, 대전 10도, 전주와 대구 11도까지 오르면서 어제보다 평년보다 높겠습니다.

<주간>내일은 아침에 남해안을 시작으로 낮에 전국에 비가 소식이 있습니다. 당분간 큰 추위도 없겠습니다.

<클로징>오늘 수도권에서는 미세먼지 비상저감 조치가 발령됐습니다. 되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고, 황사용 마스크도 챙기셔야겠습니다. 지금까지 남산에서 날씨 전해 드렸습니다.

(민미경 기상캐스터)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