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6 (토)

아산시, 장애아동가족지원 4개 장애인바우처사업 이용자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아시아투데이

아산시청 본관



아산/아시아투데이 이신학 기자 = 충남 아산시는 2018년도 장애아동가족지원사업으로 시행되는 4개 장애인바우처사업 신규 이용자를 19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발달재활서비스, 장애인활동지원 충남도 추가사업, 시각장애인안마서비스, 장애인보조기기 렌탈서비스 사업이다.

발달재활서비스는 성장기의 정신적·감각적 장애아동의 인지, 의사소통, 적응행동, 감각·운동 등의 기능향상과 행동발달을 위한 적절한 발달재활서비스 지원 및 정보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대상자의 소득기준에 따라 바우처 지원액 및 본인부담금이 차등 지원되며 소득기준은 전국가구평균소득 150% 이하이며 예산범위 내에서 사업이 추진된다.

장애인활동지원 충청남도 추가사업은 장애인활동지원 국비지원 대상자 중 추가 지원이 필요한 1급 중증장애인 및 3급 중복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한다.

또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는 지체, 뇌병변 등록장애인과 60세 이상 노인 중 근골격계 및 신경계, 순환계 질환이 있는 자가 신청 대상이며, 소득기준은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 또는 기초연금수급자가 신청대상이다.

아울러 장애인보조기기 렌탈서비스는 소득기준 없이 만24세 이하 지체, 뇌병변, 척수장애 아동 청소년이 신청 대상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아산시 경로장애인과 장애인복지팀(041-540-2776)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 복지팀으로 문의하거나 아산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면 된다.

ⓒ "젊은 파워, 모바일 넘버원 아시아투데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